대전혁신센터, '2020년 스타트업 컨퍼런스' 개최 > 공지사항/ 뉴스

본문 바로가기

SERVICE CENTER

방위산업의 미래를 만들어갈 성진테크윈의 다양한
소식과 정보를 소개합니다.

기업 소식

공지사항과 새소식을 빠르게 안내해 드립니다.

뉴스 대전혁신센터, '2020년 스타트업 컨퍼런스' 개최 2020.10.16

본문

l  7일, 대전창업허브에서 열려… 평균 접속 70명 달해
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(센터장 김정수, 이하 대전혁신센터)는 지난 7일 대전창업허브에서 ‘연결, 창업 그리고 국방’이라는 주제로 2020년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 했다.


지난 7일 대전창업허브에서 열린 2020년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 ㈜성진테크윈 이계광 대표가 사례발표를 하고 있다.
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초기창업자들에게 진입하기 어려웠던 국방산업의 기술동향과 정책방향에 대해 알아가고, 실제 국방산업으로 진입한 선배창업가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.

이날 국방과학연구소의 민군협력진흥원, 국방통합데이터센터, 육군본부 등 연사들이 주제발표를 통해 초기창업자들이 국방산업으로 진출하는데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 등의 정보를 공유했다.

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(COVID-19)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됨에도 불구, 평균 시청 접속자가 6~70여 명에 달하고 질의가 끊이지 않는 등 초기창업자들의 국방산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.

㈜유토비즈 박선희 부사장, ㈜성진테크윈 이계광 대표는 성공한 창업가로서 후배창업가들을 위한 성공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, 라온A&C 조연수 대표는 사업아이디어(실감음향)에 대한 국방사업 과제 제언을 했다.


지난 7일 대전창업허브에서 ‘연결, 창업 그리고 국방’이라는 주제로 2020년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
㈜유토비즈 박선희 부사장은“코로나19 인한 답답한 경제상황에서도 국방산업은 새로운 언택트 기술 수요가 생겨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 적합하다”며 “정부 및 군 등의 사업지원으로 국방산업에 첫발을 내딛는데 좋은 기회를 얻었고, 이런 자리에서 후배창업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“초기창업가들이 언택트시대 비즈니스영역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하겠다”면서 “이번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통해서 국방산업의 진입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지역 혁신주체들의 거점 역할을 지속적으로 하겠다”고 전했다.

저작권자 ©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출처 : 충청뉴스(http://www.ccnnews.co.kr)
  • ADRESS.

  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877번길 62 (죽동 681)

  • TEL.

    042.271.1177

  • FAX.

    042.271.0909

  • MAIL.

    switch-vr@switch-vr.com

  • 사업자등록번호.

    305. 81. 48572

Copyright ⓒ 2018 SungJin Techwin Co., Ltd. all rights reserved.